판매 및 수익은 브랜드 성공의 중요한 결정 요인이지만 고객이 브랜드를 인지하고 구매를 유도하는 방법을 결정하는 유일한 요인은 아닙니다.
이 기사에서는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 고객을 “진정한 팬”으로 만드는 방법에 대해 설명합니다.에 대해 이야기하고 싶습니다
고객이 구매를 결정하는 이유
현재 고객 소비는 복잡한 요인에 의해 결정됩니다. 2019년 한국소비자원 조사에 따르면 가격이 57.5%로 1위, 품질이 26.2%로 2위, 브랜드, 기능, 디자인 순이었다.
그러나 이러한 지표는 고객이 구매 결정을 내릴 때 고려하는 절대적인 요소는 아닙니다. 2022년 시사저널이 주최한 ‘컨퍼런스 G 2022’에서 국내외 전문가 모두 ‘경험’ 강조그랬는데 고객은 제품을 구매하고 소유하는 ‘경험’을 할 수 있는 브랜드를 원하잖아요?
소비의 주축으로 떠오른 20~30대는 단순 구매 이상의 가치를 경험하고 경험하는 것을 중요하게 생각한다. 그래서 전문가들은 브랜드 마케팅이 경험과 체험의 장을 제공하는 것이 필요하다고 강조한다. 예전에는 마케팅의 목적이 대중을 겨냥해 이익을 극대화하는 것이라면, 이제 로열티를 받는 소수에 집중하는 것이 더욱 중요해지고 있습니다. “우리는 당신을 걱정합니다.”라는 뜻입니다. 자신이 있다는 것을 지속적으로 보여주고 고객을 “진정한 팬”으로 만드는 방법입니다.
경험? 경험. 경험!
지난 글에서는 경험치의 필요성에 대해 끊임없이 이야기했습니다. 고객이 구매 결정을 내릴 때 제품의 가격이나 디자인 등은 첫 구매를 유도하는 중요한 요소가 될 수 있습니다. 하지만 고객들이 지갑을 열게 만든 결정적인 요인은 또 있었다.
전자상거래 마케팅 플랫폼 Yotpo의 연구 결과에 따르면, 제품 및 가격 다음으로 고객 좋은 경험을 구매 결정에 반영나는 그것을 말한다. 또한 고객의 65% 이상 광고보다는 긍정적인 경험을 구매 결정에 반영하는 것에 대해 이야기하십시오.
고객 가치에 기여하는 경험은 품질이나 디자인일 수 있지만 사용하기 쉬운지, 온오프라인 구매 프로세스가 유연한지, 고객 서비스가 만족스러운지 등 경험과 가치에 따라 다양한 방법을 사용합니다.으로 나타나는 것을 의미
좋은 경험을 만드는 브랜드
그렇다면 고객이 생각하는 좋은 경험을 만들어내고 있는 브랜드는 무엇일까요?
애플을 대표로 얘기할 수 있을 것 같다. Apple Store에 줄을 서거나 입장할 때 환영하는 직원, 쇼핑보다 ‘경험’ 또는 ‘경험’에 집중하는 테이블, 온라인 대기와 오프라인 입장의 연결을 느낄 수 있습니다. 온라인 쇼핑도 가능하지만 여행 전후 상품정보 확인, 보증, 보호 등의 사항을 명확하게 확인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이는 구매를 고려하는 단계에서 고객에게 정보를 제공하여 구매 결정으로 이어지도록 하기 위한 것입니다.
한국의 경우를 보면 젠틀몬스터가 있을 것 같다. 젠틀몬스터는 제품 디자인과 플래그십 스토어에 초기 마케팅 비용을 투자해 브랜드 경험을 창출해 팬덤을 형성했다. 젠틀몬스터의 공간은 제품이 겉으로 드러나는 것이 아니라 예술 작품 속에 들어와 있는 듯한 착각을 불러일으키며 고객들을 오프라인 공간으로 끌어들인다. 다시 말해서 예술적인 공간으로 소비자에게 좋은 경험을 선사하다그건.
그리고 이 오프라인 체험은 젠틀몬스터 홈페이지에도 표시됩니다. 오프라인과 마찬가지로 전면에 제품이 진열되는 페이지가 아닌 공간이 강조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노출하고 온라인과 오프라인 경험을 연결합니다.하고있다
지속적으로 좋은 경험을 만들기 위해
위의 두 경우는 온라인과 오프라인 채널을 모두 사용할 수 있는 경우였습니다. 온라인 상거래에서 고객에게 좋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어떤 방법을 시도할 수 있습니까? 명확한 방향성을 가지고 스토리텔링에 집중해야 합니다. 소비자들은 이제 제품의 품질은 기본이라고 생각하고 자신의 소비가치에 맞으면 비싼 값을 치르더라도 가치 있게 쓰고 싶어하기 때문이다.
그래서 강력한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가지고 이를 소비자에게 전달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는당신은해야합니다. 예를 들어 애플이나 젠틀몬스터가 탄탄한 브랜딩을 쌓아왔기 때문에 온라인과 오프라인에서 동일한 경험을 제공할 수 있었던 것 아닐까요?
또한 현재의 시장 추세를 감안할 때 온라인 커머스를 위한 오프라인 공간의 필요성이 높아질 것으로 보입니다. 팝업스토어 공간만 대여하는 곳도 많아지고 있으니 미리 준비할 수 있는 것들을 준비하시면 좋을 것 같아요.
버클로 브랜드 가치 전달
버클은 온라인과 오프라인의 경계 없이 친숙한 방식으로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수 있습니다. Buckle 서비스를 이용하면 브랜드 카드를 고객의 디지털 지갑으로 발급받을 수 있습니다. 브랜드 카드에는 제품 정보 및 이미지(동영상 포함), 보증 기간, 사후 관리 등이 포함될 수 있습니다. 브랜드가 전달하고자 하는 모든 것당신은 할 수 있습니다. 이 브랜드 카드는 추후 오프라인 입장 또는 티켓 멤버십으로 사용 가능합니다!
물론 브랜드는 발급받은 브랜드 카드를 기반으로 고객 데이터를 축적할 수 있다. 이 데이터는 고객 정보, 판매점, 판매된 제품에 대한 데이터이므로 브랜드의 “진정한 팬”을 찾고 향후 마케팅 전략이나 제품 개발을 개선하여 현명하게 재구매를 유도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